9월 1일 PancakeSwap 에서 거래가 가능하며,Fannuri 앱도 동시에 출시되어 K-Pop 팬 플랫폼이 본격적으로 출시됩니다
2025/08/30

9월 1일 오후 8시 30분, 전 세계 2억 2천 5백만 K팝 팬들이 중요한 소식으로 맞이하게 됩니다. AI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차세대 한류 플랫폼 KOPOP이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 에서 정식 거래를 시작합니다. 동시에 팬 참여의 핵심인 팬누리 앱 도 정식 출시되어 온·오프라인 팬 생태계를 본격적으로 구축합니다.

KOPOP은 단순한 팬 플랫폼이 아닙니다. 오랫동안 K-POP 산업을 괴롭혀 온 투표 부정과 암표 거래 등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팬들에게 더욱 공정하고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이번 출범은 KOPOP이 "기술과 문화"의 교차점에서 새로운 한류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있어 중요한 발걸음을 내딛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플랫폼은 KOPOP LIMITED에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CEO 데이비드 리는 게임 및 IT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100개가 넘는 게임과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주도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인프라, 블록체인, 보안 분야에서 평균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팀원들이 플랫폼 성공의 탄탄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이번 이니셔티브와 함께 출시된 파누리 앱은 K팝 생태계 내에서 진정한 팬 경험을 제공하는 핵심 플랫폼 역할을 합니다. 팬들은 앱을 통해 콘서트 티켓 구매, 투표 참여, NFT 거래, 아티스트 굿즈 구매, 커뮤니티 소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팬들은 체크인이나 콘텐츠 제작을 통해 KOPOP 토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파누리 앱은 K팝 오디션 및 글로벌 경연대회와 연동되어 팬, 연습생, 기획사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확장된 생태계를 형성합니다 .

KOPOP은 팬, 아티스트, 그리고 관련 기관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팬 입장에서는 AI 기반 다국어 실시간 소통을 통해 팬들이 아이돌과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투표 시스템은 완전한 투명성과 추적성을 보장하여 공정성을 보장합니다. 아티스트와 기획사는 NFT 콘텐츠 배포를 통해 새로운 수익원을 모색하고,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더욱 정밀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K-POP 센터(GKC)는 신인 해외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데뷔 관련 리소스를 제공하는 데에도 전념할 예정입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KOPOP은 BNB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자산 보안을 위해 다중 서명 지갑을 통합했습니다. 또한, 이 플랫폼은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고 웹 3.0 사용자의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춰 일반 사용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KOPOP TOKEN 투자자는 한국에서 개최되는 연례 한국 음악 이벤트 "클릭더스타페스티벌"에 VIP로 참여하여 아티스트 미팅 및 인사, 한정판 주변기기 등의 독점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코팝 관계자는 "코팝은 팬들의 열정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여 한류 발전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팬케이크스왑 거래 개시와 팬누리 앱 정식 출시를 통해 코팝 생태계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